ABOUT US

IPA는 ‘Inspirational architecture’의 의미로 고객에 영감을 제공하는 건축을 뜻합니다. IPA는 실천에서 출발합니다. 

단순히 프로그램에만 충족하는것이 아니라 각 프로젝트의 제약에 맞게 조직화하고 관계(Engagement)를 맺습니다. 각 프로젝트로부터 근본적인 의제로 돌아가 장애가되는 문제를 찾고 그것이 왜 문제인지 끈질기게 증명하고 정의합니다.  문제는 주어지는것이 아니라 규정하는것이며 문제의 규정은 가장 창의력이 필요한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IPA는 미지의 영역을 발견하기 위해 여행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상상할수 있는 가능성을 넘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구축합니다. 미지의 영역(영토)를 발견하기 위해  편견없이 탐구합니다.  우리는 탐구과정속에  현상은 복잡하지만 본질은 늘 단순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IPA는 팀워크를 지향합니다. 한명의 건축가가 해결책을 강요하기보다는 협력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믿습니다. 계약 관계를 포함한 프로젝트의 일정, 전략도 우리가 설계하는 범위 입니다.

IPA는 형식도 기능도 없습니다. 생각할 틈 없이 ‘검색된 정보’가 ‘정해진 프로세스’를 타고 ‘정확히 기계적’으로 정확히  흘러들어가기만 한다면 합리적인 결론에 도달할수 없습니다.  우리는 혁신을 위해 혁신하지 않습니다. 유연적으로 사고하고  유연적으로 프로세스를 만듭니다.  제약과 조건을 정해진 프로세스로 처리 하지 않고 새롭고 잊혀진 영역에서 재처리 합니다.

IPA는 결론에 급급해 하지 않습니다. 디자인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클라이언트와 함께 생각할 시간을 충분히 갖기 때문에 심플하고 명쾌한 솔루션을 제공할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직면한 핵심 문제를 식별하고 통찰(Insight)합니다.Site의 조건, 예산, 일정, 법규등의 제약조건을 활용하여 건축개념을 다루기 힘든 현실의 모든 시각을 뛰어 넘어 제약조건을 기회로 봅니다.

김 현 , Kim Hyun  / 대표 / 건축사 / 인천공항제2 교통센터, 서초동 업무시설,제주블랙야크연수원, Kuwait Causeway Visitors Center, 이화여대제2산학협력관, 성수동지식산업센터 등 dmp건축에서 현상설계 및 실시설계를 수행했습니다. 이후 건축사사무소아이피에이를 설립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건축적인 제안과 해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김재훈, Kim Jaehoon 반디불연구소 , 그흐노블 도시계획학교(Institut d’Urbanisme de Grenoble) 파리 발드센 국립건축학교(Ecole Nationale Supérieure d’Architecture Paris Val-de-saine)에서 도시분야와 건축을 수학하였으며 국내외에서 건축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은진, Yang Eunjin 나이스데이터센터, 이화여대기숙사,한양대학교 현대자동차관등 dmp건축에서 현상설계 및 실시설계를 수행했습니다. 이후 한샘 설계팀에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주거 및 인테리어분야의 디자인 제안과  해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